Articles


스트렝스는 저축한 돈과 같다

by Mark Rippetoe | January 13, 2019

은인혁 번역 (Translated by Inhyuk Eun)

[Korean translation of Strength is Money in the Bank]

barbell squat for strength and mass

삶에서 돈보다 중요한 것이 몇가지 있다. 가족, 배움, 음악, 예술, 사랑, 우정, 마지막으로 당신의 건강이다. 물론 즐거움, 웃음, 열정, 승리의 기쁨, 역경을 딛고 다시 일어서는 것, 성취의 기쁨 등도 존재한다.

이제 어리광을 그만 둘 때가 됐다. 위에서 말한 모든 것들이 대가를 필요로 하며, 그들 중 몇 몇은 상당한 대가를 요구한다. 돈도 마찬가지다.

신체 근력은 저축한 돈과 같다. 당신 몸을 이용해 원하는 것을 할 수 있도록 하기 때문이다.

일, 운동 경기에 참여하는 것, 사냥, 낚시, 나이가 들어서 스스로 돌볼 수 있도록 하는 것들에 있어, 신체 근력은 그것을 가능케 하는 기반이라 할 수 있다.

학교에서 의자에 앉아, 어려운 수학 문제를 풀거나, 심오한 철학 문제들을 생각하고, 예술 작품의 감상문을 쓴다거나, 배상금을 계산하고, 당신의 시간과 지성을 소모했지만 결국엔 다른 사람들이 더 만족하게 되는 결정들을 하게 되는 것을 안다. 만약 당신이 신체적으로 게으르다면, 더욱 그럴 것이다.

하지만 이 모든 것들은 왠만큼 무거운 무게의 데드리프트를 수행하면서도 할 수 있다. 적어도 나는 그랬다. 지성을 쫓는 것은 정말 중요한 일이지만, 지성을 활용할 수 있을 만큼 강한 신체를 갖는 것 역시 중요하다. 나이를 먹어가며 지성 추구의 결실을 즐기기 위해서, 여러 가지 요소들이 중요하게 작용한다. 근력은 좋지 못한 건강에 대조되는 것이며, 좋지 못한 건강은 지적 생활이 번창하는 데 좋은 역할을 할 수 없다.

사실, 신체 근력 발달과 함께 만들어지는 근육의 증가는 건강에 신경쓰지 않으며 살아갈 때 나타날 수 있는 질병과 고통들을 막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게다가 건강에 신경쓰며 살지 않는 것(근력을 유지하는 데 신경쓰지 않는 것)은  삶의 책임을 회피하는 것 이라 볼 수 있다.

모두가 강해지고, 그 강함을 유지 할 수 있다. 다만 당신의 노력이 필요할 뿐이며, 그 노력을 하지 않기 위해 변명하는 것이 스쿼트와 데드리프트를 하는 것보다 쉽다.

근육량은 건강하게, 신체적 기능을 온전히 유지하면서 오래 살 수 있도록 하는 신체 근력을 가장 잘 나타내는 지표다. 약하고 병든 몸으로 높은 수준의 지성을 가지고 있는 것은 신체적 게으름과 엄청난 불운의 슬픈 산물이라 할 수 있다.

당신이 곧 죽을 생각을 하고 있는 것이 아니라면, 나이 드는 것에 대해 좀 더 나은 계획을 세울 필요가 있다. “유산소 운동”은 절대로 당신의 근육을 유지시켜 주지 않는다. 효과적인 스트렝스 훈련만이 당신의 근육을 자라게 하는 동시에  당신의 심장과 폐 기능 역시 올바르게 유지되도록 도와준다. 이제, 당신이 이것에 대해 충분히 이해했다면 운동 하는 데 시간을 할애해야만 한다. 그 운동 시간동안 스트렝스 훈련을 하는 것이 훨씬 논리적이라 할 수 있다.

은행에 저축한 돈과 당신 몸에 붙어있는 근육은 비슷하다. 두 가지 모두 효과적인 계획의 결과로 만들어지며, 두 가지 모두 당신이 할 수 있는 일들 중 가장 중요한 일이다. 당신이 장래의 일을 미리 생각하는 사람이라면 말이다.


English version




Starting Strength Weekly Report

Highlights from the StartingStrength Community. Browse archives.

Your subscription could not be saved. Please try again.
Your subscription has been successful.